날씨가 많이 수그러들었죠? 안녕하세요. 학벌없는사회 광주모임입니다.

홈페이지 메일링을 통해 <교육담론>을 준비한다고 공지를 했는데요.


현재 오방창환, 김영대, 정창호, 지훈, 박고형준 5명 회원들이 매주 모여 글쓰기, 편집을 도모하고 있답니다.


근데 책자를 만든다는 게 쉬운 일은 아니네요. ^^


단어 뜻 그대로 담론을 만들기 위해, 회원 여러분들의 생각을 <원고>로 받아 만들어가고자 합니다.


적극적인 참여를 바라며…

 
<교육담론 원고모집>

□ 교육담론 소개 : 학벌차별과 교육에 주목하는 잡지. 교육영역 간 서로 다른 가치와 운동 사이를 횡단하며 대화하며 다양한 시각과 상상력으로 현장 교육운동과 만들어 나가는 담론문집입니다.


□ 교육담론의 방향과 성격 : 교육을 주제로 한 다양하고 풍부한 이야기를 담으려고 노력하지만 교육에 대한 이야기만 나오는 잡지는 아닙니다.<교육담론>은 사람 사는 이야기에 주목하고, 교육의 이웃 의제와 횡단을 시도하며, 다양한 시각과 비판적 상상력으로 이론가 현장의 만남을 모색하고자 합니다.


소수자, 가난한 사람들, 억압받는 사람들, 저항하는 사람들의 이야기는 곧 나의 이야기입니다. 이런 이야기와 더불어 교육이 우리 현실에서 어떤 의미와 활동을 하고 있는지 움직이는 지점을 담아내는 교육담론은 독자들에게 또 다른 가치체계를 전달할 것입니다. 살아가는 데 필요한 삶의 비타민이 바로 <교육담론>입니다.


□ 발간일정 : 2009년 1월 1일 창간


□ 투고할 내용의 종류 : 교육과 관련한 이야기 (에세이, 서평, 사례, 보고서, 주장, 인터뷰, 만화, 사진 등 다양한 방식 가능)


□ 접수
http://cafe.daum.net/edudiscussion (교육담론 임시홈페이지-기고 게시판)

□ 분량 : 자유


□ 투고자격 : 누구나


□ 기한 : 상시적. *창간호는 11월 말까지 보내주셔야 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