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입시경쟁, 차별조장 하는 모 업체의 상품표지>에 관한 패러디 문구를 공모합니다!


2015년도 1월, 모 업체 노트의 표지가 신문사 보도를 통해 논란이 된 적이 있었습니다. 곧 새 학기를 맞아 많은 학생들이 노트 등 학용품을 구입할 텐데, 해당 노트의 표지에는 ‘10분만 더 공부하면 아내의 얼굴이 바뀐다.’ ‘10분만 더 공부하면 남편의 직업이 바뀐다.’ ‘열공해서 성공하면 여자들이 매달린다.‘ ’대학가서 미팅할래? 공장가서 미싱할래?‘ 등 심각한 사행성 문구가 삽입이 된 것입니다. 결국 이 상품은 입시경쟁과 학벌조장, 직업과 성별차별을 한다며 누리꾼들의 비난을 받았습니다.


이런 비난이 쏟아지는 가운데, 학벌없는사회를 위한 광주시민모임에서는 교육의 본래 목적을 알리고, 상품과 관련한 당사자들의 인권문제를 알리기 위해 <해당 상품표지의 패러디 문구를 공모>하고자 합니다. 이번 공모에 선정된 패러디 문구는 웹자보로 제작하여 향후 SNS, 언론 등을 통해 홍보할 것이며, 다른 한편 인권・광고관련 법 위반을 근거로 해당 상품을 국가인권위원회, 공정거래위원회로 시정조치를 요구할 예정입니다. 


학벌없는사회 광주시민모임은 앞으로도 경쟁과 불안감을 부추기고, 성적과 학교 등으로 차별하는 광고를 찾아내어 의식과 제도를 바꾸어내는 일들을 여러분과 함께 펼쳐갈 예정입니다. 이에 많은 분들이 이번 공모에 참여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공모사항

· 기간 : 2015.2.5 ~ 2.11 (선정일 : 2015.2.12)

· 내용 : <모 업체의 입시경쟁, 차별조장 하는 상품표지>에 관한 패러디 문구

· 제출방식(표지문구 및 패러디문구) 예시

대학가서 미팅할래? 공장가서 미싱할래 → 대학가도 취업 안 돼, 취업해도 최저임금

10분만 공부하면 아내의 얼굴이 바뀐다 → 10분만 공부할거면, 차라리 10분 더 잠을 잔다.

열공해서 성공하면 여자들이 매달린다. → 열심히 공부해도 연애하기 힘든 시대

· 제출처 : 이메일(antihakbul@gmail.com), 페이스북(facebook.com/antihakbul) 댓글, 트위터(twitter.com/gjantihakbul) 쪽지

※ 선정된 공모자에게는 소정의 선물을 증정합니다. (문의 070.8234.1319)


0123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