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사업/보도자료

[보도자료] 광주시교육청, 사교육 강사 초청 강연회 … 사교육 근절 의지 의문

- 관리자 2025. 11. 12. 13:45

- 오는 17, 이투스교육 소속 최태성 강사 초청 강연 예정

 

교육부는 매년 전국 시·도교육청과 광역자치단체에 사교육업체 임직원이 참여하는 입학설명회나 토크콘서트 등 행사를 금지하는 공문을 시행한다. 공교육을 주관하는 기관이 사교육을 홍보하는 이율배반, 사교육과의 각종 카르텔을 막기 위한 것이다.

 

광주시교육청은 교육부 공문을 학교 현장에 그대로 전달했으면서도 이를 스스로 어기고 있다. 교육청은 오는 1117, 광복 80주년을 기념해 시민과 함께하는 큰별쌤 최태성 역사 특강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최태성 강사는 대형 사교육업체인 이투스교육 소속이다.

 

심지어 광주시교육청은 위 특강 관련 보도자료에서 자랑하듯 이투스교육 최태성 강사의 소속, 경력을 상세히 언급했다. 특정 사교육 업체의 명성으로 교육청 행사의 권위를 높이려는 발상이며, 학생, 학부모에게 사교육을 홍보하는 것이다. 최태성 강사는 인기 많은 사교육 강사로, 광주시교육청은 이번 강연에 학생·교직원·학부모 등 1,000명을 선착순 모집하고 있다.

 

하지만, 취지가 아무리 좋다고 한들, 그것을 실현하는 방법 역시 공교육기관의 책임과 의무에 걸맞아야 한다. 이에 우리 단체는 다음과 같이 요구하는 바이다.

 

- 역사 특강 강사를 즉시 교체할 것.

- 입시설명회, 토크콘서트, 특강 등 교육 현장 행사 모니터링을 강화할 것.

 

2025. 11. 12.

학벌없는사회를 위한 시민모임